지식 나눔

커뮤니티

보건의료 R&D

KGTC를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단

LEAN 모델 캔버스를 사용하여 보조금 제안서 초안을 작성하는 방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65회 작성일 23-03-06 12:22

본문

훌륭한 보조금 제안은 중요한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공할 것이다. 이것이 보조금 검토자와 자금 제공자가 보조금 제안을 평가할 때 찾는 핵심요소이다. 그들을 위대하게 만드는 것은 문제가 왜 중요한지, 왜 제안자의 솔루션이 그 문제에 가장 적합한 지 청중에게 명확하게 표현하고 설득한다는 것이다. 실험실이든 신생 기업이든 중소기업이나 제안 아이디어를 위한 비희석 자금(undiluted fund)을 조달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제안자의 성공은 제안자 하는 일을 잘할 것이라고 다른 사람들을 설득할 수 있는지 여부에 달려 있다.

스타트업을 위한 린 모델 캔버스
린 모델 캔버스는 Ash Maurya가 비즈니스 캔버스 모델을 약간 변형해서 조립했는데, 스타트업을 위한 린 모델 캔버스는 기본 린 모델 캔버스 아이디어에서 채택되었다. 원래의 기본 린 모델 캔버스는 모든 유형의 사업 계획 (시작 여부)에 대해 만들어졌다.  린 모델 캔버스 계획은 비즈니스의 8가지 측면을 결합한 단일 페이지 문서이다. 단일 문서에서 전체 사업 계획 또는이 경우 제안을 시각화 할 수 있어야 한다. 린 모델 캔버스에 대한 두 가지 주요 아이디어가 있다. 한 페이지에 광범위한 아이디어 모아서, 비즈니스의 고위험 부분과 비즈니스 개선 방법을 시각화 할 수 있다.


아래는 린 모델 캔버스의 8가지 주요 부분에 대한 분석으로서,
 문제
 해결책
 주요 지표
 가치 제안
 부당한 이득
 고객 세그먼트
 비용 구조
 수익원

문제
문제 섹션을 사용하면 해결하려는 문제를 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설명할 수 있다. 사업의 궁극적 인 이유는 무엇인가?

문제 해결
문제 섹션에서 정의하는 각 문제에는 회사 또는 프로젝트에 해당하는 솔루션이 있어야 한다. 솔루션도 한 문장이면 좋고, 솔루션은 제품의 핵심이며, 이는 린 모델 캔버스에서 강조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주요 지표
주요 메트릭은 솔루션의 성공을 측정하는 방법을 나타낸다. 지표는 벤처의 웰빙과 건강을 반영해야 한다.

가치 제안 및 고객 세그먼트
다음 두 개의 주요 섹션은 가치 제안 및 고객 세그먼트 섹션이다. 이 두 가지는 밀접한 관련이 있다. 가치 제안은 사용자가 만든 솔루션에 고유한 가치를 제시하는 것이다. 그것이 어떻게 독특한지 파악하려면 시장을 파악해야 한다. 시장을 이해하는 것은 고객 세그먼트와 그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다.

불공정한 장점
불공정한 이점은 남들은 가지고 있지 않은, 자신이 남들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사업을 시작하면 성공 가능성이 높아지는 그 독특한 장점으로, 특정 스타트 업 또는 프로젝트의 성숙도를 나타낸다. 희석되지 않은 자금의 다른 출처 또는 이를 보완하기 위해 스타트업이 과거에 수행한 작업을 포함할 수 있다.

비용 구조와 수익원
비용 구조와 수익원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비용 구조는 스타트업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드는 비용을 설명한다. 수익원은 스타트 업이 이러한 비용을 어떻게 충족시킬 수 있는지 설명한다.

NIH 보조금 제안 점수
NIH는 연구 프로젝트 보조금 검토를 다섯 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구성한다. 이 다섯 가지 구성 요소는 린 모델 캔버스의 8개 구성 요소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다음은 5가지 기준과 그 의미이다.
 의의 – 그 프로젝트가 얼만큼 중요한가?
 혁신 - 새로운 생각인가?
 접근 - 실현 가능한가?
 연구자 - 팀이 이 프로젝트에 적합하나?
 환경 - 적절한 지원과 자원이 있나?

*그랜트 신청에 적용된 린 모델 캔버스 첨부참조

연구 보조금을 위해 린 모델 캔버스를 사용자에 맞게 지정하려면 몇 가지 범주를 편집해야 한다. 연구 보조금을 위한 린 모델 캔버스의 범주의 9 가지는 다음과 같다.

 문제
 해결책
 특별함 Novelty
 가치 제안
 현장에 대한 지식
 부당한 이점unfair advantage
 타겟층 Target Audience
 자원 Resources
 잠재적 임팩트 Potential Impact
여기서 Novelty 참신함은 새롭고 독특함을 의미한다. 이 섹션을 사용하여 솔루션에 대한 새로운 점과 패러다임 전환, 사고 전환 등을 설명하려고 한다. 제안자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이전에 나온 제품과 어떻게 다른가?
타겟 고객
고객 세그먼트 대신 대상 고객을 설명한다. 대상 고객은 결국  제안에 자금을 지원할 그룹, 이 경우 보조금 검토자이다.
현장에 대한 지식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이 있음을 입증하려면 해당 분야의 전문가로서 자신을 그려야 하다. 알려진 것은 무엇인가? 알려지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이와 같은 질문은 제안자나 팀이 프로젝트에 대한 자격이 있는 이유에 대한 주장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리소스
리소스 섹션은 성공하는 데 필요한 리소스를 설명하는 데 사용된다. 특정 팀, 특정 전문 지식 또는 특정 유형의 환경이 필요한가? 이러한 것들을 얻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 할 수도 있다.

잠재적 영향
잠재적 영향 섹션에서는 제안서의 영향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수 있다.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하나? 이는 대상 고객이 혁신 영향 능력이 아닌 자금 조달 능력의 청중이라는 점에서 대상 고객과 다르다.

구체적인 목표 또는 요약

린 모델 캔버스를 수행하는 목적은 보조금 제안서의 특정 목표 또는 요약 페이지를 더 잘 공식화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모델을 만들면 사업 계획과 제안 계획을 시각화 할 수 있다. 특정 목표 페이지는 논리의 선형 형식을 반영해야 한다. 지식의 격차 또는 충족되지 않은 의료 요구, 그리고 솔루션 또는 목표가 의도한 청중과 어떻게 일치하는지 식별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이러한 목표에서 제안이 해당 문제 또는 요구 사항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한 중심 가설을 세워야 한.
또한 특정 목표 페이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편집할 수 있는 움직이고 숨쉬는 문서처럼 취급되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많은 경우 사람들은 전체 보조금 제안을 완료한 후 특정 목표 페이지를 편집한다. 이는 전체 제안서를 작성한 후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 지 더 잘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다음은 구체적인 목표 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이다.
 검토자가 처음에 이해할 수 있도록 목표를 명확하게 배치한다.
 일반 과학 청중에 맞는 글쓰기 톤을 갖는다
 리뷰어의 관심을 자극하여 불러 일으킨다.
 일반적임과 흥미로움을 유지한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자주 묻는 질문

Q: 개념 증명 실험이 보조금 제안에 도움이 될 수 있나?
: 일반적으로 데이터 및 기타 수치가 제안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는 독자에게 혁신이 효과적이고 가치가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이다.

Q: 많은 시장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에 대한 구체적인 목표 페이지를 작성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
: 이 문제를 해결하는 한 가지 방법은 각 프로젝트에 대해 개별적으로 LEAN 모델 캔버스를 만드는 것이다. 그런 다음 각 프로젝트를 검토하여 전체 제안에 포함되어야 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하단